Skip to content
수업내용
- MR에 맞춰 완곡을 부르고 이를 맥북에 녹음해서 다시 재생하며 피드백 * 2회 반복
- 원래 진도는 5주차, 내가 지난주에 빠져서 나 개인적으론 4주차 수업
주요 피드백
- 박자와 음정, 가장 기본적인 걸 지켜야만 그 다음 것을 논할 수 있다
- 이 곡엔 리듬악기가 없어 박자를 맞추기가 어렵긴 하지만, 드럼이 연주되고 있다 생각하고 리듬을 타면서 불러보자
- 다음번엔 리듬이 좀 없는 곡으로 시도해 보는 게 좋을 것
- 발음을 또렷이 하는 건 좀 고쳐졌음
- 소리를 밖으로 던지는 게 아니라 안으로 끌어당기듯이 냄
- 시각적으로 트레이닝해 보자. 지금은 소리를 목 안으로 끌어 당기는 느낌이라면. 이제 한 글자씩 멀리 던진다고 생각하고 내 보자.
후기
- 노래 배우러 왔다가, 내 현재 생활의 태도를 반추하고 갑니다.
- 소리를 밖으로 던지는 게 아니라, 안으로 먹는다는 걸 인지하고 나서부터는 내가 내는 모든 말소리까지 그렇게 들린다.
- 배우가 연기하고 가수가 노래할때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는 경우는 있겠지만. 일반인은 노래할때 다른 사람이 되기 어렵지 않나? 그 말인 즉슨 노래하는 내가 평소의 나의 반영인거다.
- 나는 언제나 그게 에너지건 소통이건, 밖으로 내뱉기 보다 안으로 끌어당기고 먹어치우고 있지 않나.
- 오롯이 던지지 않고 끝끝내 잡아두는 이유가 뭘까. 미칠듯한 행동의 보수성이 발성까지 잡고 있는 건 아닌지.
- 이제 더 던지자. 오롯이! 완전히! 밖으로 던져보자!
- AI의 코칭
- 구체적인 시각화: 소리를 던지는 대상을 정해 보세요. 예를 들어, 벽, 천장, 또는 특정 대상을 향해 소리를 쏘는 듯한 느낌으로 연습해 보세요.
- 과장된 표현: 평소보다 더 크고 과장되게 소리를 내는 연습을 통해 소리를 밖으로 내보내는 감각을 익혀보세요.
Post Views: 57